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세부/여행

[필리핀/세부 여행] 가와산&오슬롭 투어 2일차 : 오슬롭 고래상어(Oslob)/투말록폭포(Tumalog Falls)/오슬롭성당(Oslob Church)

2일차에는 새벽 5시까지 준비해야했기에

숙소 옥상에서 간단히 맥주한잔 하고 잤다

숙소 도착하자마자 올려다본 하늘은 정말 잊지못한다

별이 진짜 너무 많아서 한동안 넋놓고 쳐다봤다

 

투어 가격에 있는 숙소와 조식!

숙소도 조식도 나쁘지 않았다

(사진엔 없지만 조식엔 티/커피도 같이 나옴!)

 

#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Whale Sharks in Oslob

숙소 앞에서 밴을타고 5분도 안가면

고래상어 투어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여기서 티켓을 사고 순서가 되면 들어가는건데

오슬롭 고래상어가 너무 인기가 많아져서

이렇게 일찍가지 않으면 한~~~참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매표소가 열지도 않았을때 간 것이다

 

내가 1일차 가와산 투어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평소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내가

여행사를 통해 이곳에 온 이유가 여기에 있다

가이드가 우리보다 일찍 일어나서 매표소에서 줄서서 기다린다

덕분에 고래상어 투어가 시작되고나서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수 있었다

위의 왼쪽 사진을 보면 금지되는 목록들이 있는데

선크림을 바르거나 (선크림이 바닷생물에 좋지 않기 때문에)

고래상어에 너무 가까이 가는것, 만지는 것 등이 금지된다

 

투어가 시작되기전까지 기다려야하는데

그 동안 일출을 볼 수가 있다

(너무 추우니 걸칠 옷 꼭 챙겨가시길.. 바들바들떨었다)

 

 

투어가 시작되고 번호를 부르는데

자신의 번호가 불려지면 나가면 된다

사람 진짜 많다... 일찍가는걸 추천!!!

 

우리는 9명이라 다른 일행과 배를 쉐어하지는 않았다

작은 배를 타고 고래상어보러 고고씽ㅇㅇㅇㅇ

새벽 일찍 가는걸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

이런 황홀한 일출을 덤이다

 

배가 한 곳에 정착하면

스노쿨링 장비를 착용하고 물 안으로 들어가면된다

(바닷물...증말너무짜요 크엑)

나는 물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거의 1빠로 후딱 내려가서 바로 들어갔는데

이게웬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어가자마자 스노쿨링 장비 착용한채로 소리지름

 

생각보다 너무 가깝쟈냐 고래상어얔ㅋㅋㅋㅋ

이렇게까지 다가오면 내가 조금 무섭자나?

ㅋㅋㅋ진짜 가만히 구경하다보면

고래상어가 엄청가까이 올때가 있는데

(정말 꼬리로 나를 쳐버릴 것 같을 정도로)

하지만 알아서 피해가니 너무 놀라지 않아도 된다

 

주어진 시간이 1시간었나.. 잘 기억은 안나는데

무튼 아주 충분하다

사실 볼게 고래상어밖에 없기때문에

처음에 신기해서 엄청 처다보고 그러다 사진찍고

그러고나면 할게 없다 바닷물도 너무짜서..ㅋㅋ

하지만 고래상어 보러 여기까지 올 만한 가치가 있었다!

 

# 투말록 폭포 (Tumalog Falls)

오슬롭에서 차로 5분?10분 정도 걸리는 투말록 폭포!

사실 우린 전날 가와산, 당일날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로 물놀이에 질려서

안가고 싶었는데 굳이 가이드가 가야된다곸ㅋㅋㅋㅋ

 

꼭 가봐야 한다! 까지는 아니지만

가능하다면 다녀오는 걸 추천한다

큰 폭포까진 아니지만 가는데 오래걸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참고로 폭포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벤을 세워두고 걸어내려갔다가 올라와야하는데

언덕길이라 내려갈땐 걸어가고 올라올때

오토바이를 타고 올라오는걸 추천한다

기대하지 않았던 은근꿀잼ㅋㅋㅋㅋ

 

# 오슬롭 성당 (Oslob Church)

기대도안했던곳... 가는지도 몰랐던곳..

너무예뻤다 정말

날씨도 너무좋고 성당도 너무 예쁘고

성당주변에 바다랑 공원도 진짜ㅠㅠ

인생샷 건지기 강추하는 장소!!

여기서 다들 인생샷하나씩 득템했다ㅋㅋ

 

필리핀 흔한 하늘&바다색.... 환상적이다ㅠㅠ

말로표현할수가 없음..

 

ㅋㅋㅋㅋㅋㅋ사진 백장 찍고온듯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시

진짜 꼭!!! 들리길 강추하는 곳!!!!!

(다들 인생샷위해서

그늘도없고 너무 더운건 참을수 있자나요?)

 

우리는 이렇게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하고

4시간정도 걸려서 세부시티로 돌아왔다 

 

가와산 캐녀닝 &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 오슬롭 성당

세부 강추 여행지

 

▼ 가와산&오슬롭 투어 1일차

Kawasan Falls 가와산 폭포 (ft.Canyoning/Canyoneering 캐녀닝)

 

[필리핀/세부 여행] 가와산&오슬롭 투어 1일차 : Kawasan Falls 가와산 폭포 (ft.Canyoning/Canyoneering 캐녀닝)

내가 세부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다와 하늘이 미치게 이뻐서이기도 하지만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기 때문이다 :))) 가와산 폭포는 세부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데 이전에 세부에 왔을때 다녀온 적이 있다 근데..

yangfr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