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세부/여행

[필리핀/세부 여행] Camotes Island 카모테스 섬 - 1일차: 지프니렌트/똘랑아일랜드(Tulang Island)/티무보(Timubo)/부호락(Buhorock)/화이트비치(White beach)/선셋

 

나는 세부에서 2달간 어학연수를 했기 때문에

여행할 시간이 비교적 많았다.

사실 카모테스는 필리핀 오기 전에는 계획에 없던 곳인데

필리핀 여행의 맛을 알고는

한군데라도 더 가고싶어서 가게 되었다.

결과적으로는 정말 대.만.족.

그냥 지프니에만 타고있어도 세상 행복한 이곳...

너무 평화로워서 너무 힐링되는 곳이다

 

 

<카모테스 1박 2일 일정>

1일차

똘랑섬 호핑 -> 티무보 동굴 -> 부호락 -> 화이트비치 선셋 (숙소)

2일차

다나오레이크 -> 산티아고베이 비치 -> 망고들롱비치 

 

유명 관광 스팟이 나와있는 곳이 없어서 너무답답했어서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유명한 곳만 이름을 넣어봤으니

참고하실 분들 아래 사진 참고하시면 될 듯!

 

▼카모테스 지도

 

나는 세부막탄요트클럽에서 콘수엘라 항구로 도착했고

도착하자마자 지프니를 빌렸다.

(카모테스 가는방법은 맨 아래의 링크 참고)

 

 

어학원 친구들이랑 다 같이 간거라 인원이 9명이었기 때문에

지프니를 빌려야했다.

(4명 이하로 가시는 분들은 오토바이를 빌리시면 됩니다!)

 

콘수엘라 항에서 조금만 걸어나오다보면 

지프니와 오토바이를 렌트(대여)하는 곳을 지나친다.

가격은 협상하면 되는데 보통 자기들끼리 가격을 맞춰놔서

흥정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우리는 한 기사가 무리를 배신하고 낮은 가격을 불렀어서

운좋게 조금 싸게 빌릴 수 있었다.

필리핀에서의 대부분의 렌트의 의미는

기사까지 포함된 거라는 사실 참고!

(목적지를 말하면 알아서 앞에 세워준다

쵝.오.)

우리가 갔을때는 1500페소를 불렀고

우리는 1200페소에 흥정해서 탔다.

 

우리는 9명이라 지프니를 대여할 수 밖에 없었음!

 

그리고나서 숙소에 가방만 놓고 바로나와서

똘랑섬으로 호핑투어 하러 갔다

호핑투어는 기사분한테 연결해달라고 해서 했는데

배값+스노쿨링 장비까지해서 한명당 700페소씩 내고했는데

사실상 엄청난 바가지라는 걸 알았지만 별 수 없었다ㅠㅠ

 

산호가 굉장히 많기는 한데 물고기가 별로 없어서 아쉬웠다ㅠㅠ

세부에 가서 카모테스에서만 스노쿨링을 할게 아니라면

스킵해도 괜찮을듯^^;

아 참고로 눈에 안보이는 작은 해파리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꼭!!! 래쉬가드와 워터래깅스 입는 걸 추천!!!

(나만 이렇게 입었는데 다른친구들 다 따갑다고 난리였음ㅠㅠ)

 

다음 장소인 티무보 동굴!

사실 원래는 어메이징 케이브를 가려고했는데

이 날 어메이징 케이브가 닫혀있어서

티모부로 갔는데 그냥 동굴은 다 비슷한 것 같다.

입장료는 인당 30페소!

 

 

물이 따뜻해서 좋았다ㅋㅋㅋㅋ

나는 스노쿨링 장비를 계속 가지고 다녀서 

여기서도 수영을 했는데

물 속이 정말 투명했다. 깨--------끗 그 자체

참고로 동굴은 정말 작다.

카모테스에는 이런 동굴이 많은데

굳이 많이 갈필요는 없을 것 같고

1-2개만 가도 충분할 것 같다.

(나는 1군데만 갔음ㅋㅋ 더 가고싶지 않았음)

 

절벽점프로 유명한 부호락!

첫 날 일정 중 가장 좋았던 곳이기도 하다.

이 날 이상한게 동굴들어갈때까지만 해도 비왔는데

딱 여기오니까 운좋게 날씨가 좋아졌다. 개꿀~

 

부호락에는 다이빙할 수 있는 곳이 3군데 있는데 

내가 갔을땐는 2군데에서만 가능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은 더 높은곳..

나는 더 낮은곳에서 시도했다 으컁컁 무서워..

 

ㅋㅋㅋㅋ되게 낮아보이지만 그렇지않다

여기도 무서워서 못뛰는사람 꽤 있음

근데 바닷물이 너무 짜ㅠㅠ

사실 구명조끼만 있으면

더 높은곳도 시도해보고 싶었지만

수영을 할 줄 알아도

막상 구명조끼 없이 뛰려니 좀 불안해서

이 정도로 만족했다.

 

이렇게 부호락 인증샷도 하나씩 찍어주고ㅋㅋ

아 사진보니까 다들 그립넹...

그리고 나서 우리의 숙소인

White Beach Resort로 돌아와서

우연히 선셋을 보게되었는데....

정말.........너무 예뻤다.....

 

이렇게 인생샷 하나 건졌구요ㅋㅋㅋㅋㅋㅋ

찍어준칭구야 고맙슴댜

야호~!~!~!~!

 

 

우리가 인원이 9명이라

구하기 힘들었던 숙소ㅠㅠ

2인용침대2 + 2인용침대 3개로 + 화장실1개

10인실이었다.

다른 건 다 괜찮았는데

화장실을 9명이서 쓴다는게 너무 불편했음..

특히 씻는데 무슨 하루 종일 기다려함ㅠ_ㅠ

 

선셋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종료하고

1층에 있는 리조트 식당에서

맥주한잔 씩하면서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 참고) 카모테스 가는 법

 

[필리핀/세부 여행] 세부 카모테스 섬 가는 법

'세부에서 카모테스 섬에 가는 방법'은 1. 다나오항에서 가는 방법 (카모테스 콘수엘라항구) 2. 피어1에서 가는 방법 (카모테스 포로항구) 3. 세부요트클럽(막탄)에서 가능방법 (카모테스 콘수엘라항구) 이렇게..

yangfr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