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세부/어학연수&생활정보

[필리핀/세부어학원] English Fella 잉글리쉬펠라 기숙사 정보

오늘은 English Fella의 기숙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 한다.

제가 어학연수를 떠나기 전에 어학원 정보를 찾아봤을때 대부분이 홍보글이라

실제로 내가 궁금한 정보는 찾아보기 어려웠기 때문에

English Fella에서의 어학연수를 앞두고 있는,

혹은 어학원을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우선, English Fella2 캠퍼스에는 1,2,3인실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나는 2인실에서 지냈다.

몇인실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이 된다면,

1인실 : 20대 중반 이상, 예민한 사람, 외로움을 타지 않는 사람, 자유 시간에 방해받고 싶지 않은 사람

2인실: 나이 무관, 평범한 사람, 외국인 친구와 방을 같이 써보고 싶은 사람  (But, 100% 외국인 룸메라는 보장X, 한국인 룸메 배정받을 가능성도 있음)

3인실: 20대 중반 이하, 활발한 사람(사교성 좋은 사람), 생활 패턴이 다른 사람과 있어도 상관없는 사람

이렇게 추천을 해주고 싶다. 나는 개인적으로 다시 선택하라고 해도 2인실을 선택할 것 같다.

 

우선, 위의 사진을 보면 1, 2, 3층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보통 3층으로 된 기숙사 동이 대부분이다.

 

이렇게 각 방을 배정받는데 문을 열면 바로 허름한 원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방 문을 잠그고 항상 키를 들고 다니는데 한국 도어락에 익숙해진나머지 초반에 키를 엄청 두고다녀서 저 옆에있는 창문을 타고 넘어서 겨우 들어갔다고 한다ㅠㅠㅋㅋㅋㅋㅋ휴.. 사실 방문을 잠그지 않고 다니는 사람도 많다. 특히남학생들)

 

가장 중요한 침대! (가장 중요한 건 책상 아니었..)

1주일에 두 번 하우스 키퍼들이 방 청소를 해주는데

그 두번 중 한번 즉, 일주일에 한번은 침대 시트와 베개 커버도 같이 갈아준다.

가운데에 있는건 락커인데 오티날 락커에 사용할 수 있는 자물쇠를 빌려준다. (보증금 지불, 나중에 돌려 받음)

 

책상이지만 화장대라고 부른다............................ㅎ...

실제로 도서관에 지정석이 있고

의무 자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방에서 공부를 할 일은 거의 없다. (나만그랬을수도 있고ㅋㅎ)

(그리고 독서실이 제일 시원하다...)

사실.... 단점이라면 책상에 개미가 정말 많다..

 

옷장과 냉장고, TV는 내가 펠라를 떠날 때쯤 수거해간다고 했었다.

TV 일도 켜보지 않음. (어차피 영어라..)

 

 

화장실은... 정말ㅠ_ㅠ 별로였다.

단점이 두가지 있었는데 첫번째는 변기 수압이 높지 않다는 점, 두번째는 세면대가 잘 막힌다는 것...

그래서 세면대 때문에 유지보수 신청한 적이 많다. 신청하면 바로 뚫어주긴 하는데 그닥 효과는 모르겟다.

그래도 따뜻한 물은 잘나온다는 점이 장점이라면 장점..?ㅋㅋㅋㅋㅋㅋ

 

 

왼쪽 위에 있는 것이 에어컨^^하하...

소리도 크고 그닥 시원하지도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선풍기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운좋게도 룸메가 주고갔는데 이런 경우가 은근 많다.)

 

 

사실, 나는 필리핀 어학연수가 두번째라 시설이 좋지 않다는 건 이미 알고 갔기 때문에

시설에 대한 큰 불만은 없었다.

물론, 최근에 지어진 곳은 시설이 더 괜찮은 곳이 많겠지만

어느 어학원을 가든, 필리핀 어학원에서는

시설면에서는 크게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리자드나 개미, 거미는 흔히 보이기 때문에

한국의 벌레 없는 깨끗한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금물!

호화로운 리조트에 온 것이 아님을 명심하고 공부해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 그리고 또한가지는,

곧 기숙사 동도 레노베이션을 할 거라고 들었다.

물론, 레노베이션을 얼마나 신경써서 할 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금보다는 훨씬 개선되지 않을까 싶다.

시설이 좋은 건 아니었지만

나는 아무문제 없이 아주 잘 지내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