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코로나 피해 집에서 시간 보내기 (생산적 활동 하기)

 

코로나19 때문에 전세계 사람들이 집에 갇혔다.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는

프리랜서를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종일 집에서 보내는게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저 넷플릭스,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물론, 내 자신을 즐겁게 해준다는 면에서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지금 시간을 잘 활용하여

내 자신에게 투자한다면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기회는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주어지지 않는다.

그냥 스쳐갈 뿐이다.

그리고 우리는 또 불평할 것이다.

왜 나에게는 기회가 오지 않는 거냐고.

세상은 불공평하다고.

 


 

독서

내가 생각하는 독서의 가장 큰 장점은 2가지이다.

첫째,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둘째, 생각이 깊어진다.

코로나로 마음이 불안할 때에는

잠시 뉴스 시청은 접어두고

독서를 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지

책으로부터 지혜를 얻는 것도

미래의 나를 위한 큰 투자가 되지 않을까 싶다. 

 

관심있는 분야 공부

평소에 어떤 공부를 시작하려 했을 때

'시간이 없어서' 라는 핑계,

다들 한번씩 해봤을 거라 생각한다.

특히 지금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사람의 경우

좌절해있을 때가 아니라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한다.

무엇이든 좋다. 

내가 관심있는 일에 대해

지식을 쌓아나가다 보면 머지않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혹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이 아니어도 좋다.

내 자신이 만족할 만큼 내 가치를 올린다면

나의 자존감도 올라갈 것이다.

예를들어,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멋있게 느껴진다면

내가 공부를 해서 영어를 잘하는 멋있는 사람으로

변하면 되는 것이다.

한 자리에서 타인을 부러워만 하며 살기에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

요즘 인터넷에 정보가 널리고 널렸다.

유튜브, 전자책, 온라인 교육 등을 적극 활용해보자.

온라인 강좌로는 최근 핫한

클래스101, 크몽 등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블로그 & 유튜브

 

나는 지금 이 시기가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보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물론, 여행/맛집 등의 주제로는 영상/글 제작이 어렵겠지만

책이나 본인의 지식에서 컨텐츠를 발굴해 온다면

굳이 밖에 나가지 않고도

글을 작성하거나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 세상이다.

게다가 이 두 가지는 무자본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전해서 손해볼 게 없다.

실패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가치있다.

사람은 실패없이 배울 수 없다.

 

운동

운동은 우리 삶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나는 몸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건강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운동은 우리 정신을 건강하게 해준다.

나는 운동 한달 후에 그 효과를 바로 느꼈다.

 

나혼자 헬스 운동 한달 후 실제 느낀 효과 TOP5

운동을 시작한지 한달이 지났다. 캐나다로 유학을 오고나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다가 최근 체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들었다. 그리고 공부한다고 계속 앉아서 생활하다보니 늘어나는 뱃살이.. 정말..

yangfree.tistory.com

또한, 코로나에 걸리지 않으려면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는 

몸에 좋은 채소, 과일 등의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병행하면 훨씬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집에서 하는 간단한 홈트레이닝이라도 좋다.

면역력을 길러 코로나에 대비하자.

 

만들기

하고 싶은 공부가 없거나

너무 지겹게 느껴진다면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도 좋다.

요리, 그림 그리기, 인테리어 소품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굉장히 많다.

더군다나 한국에서는 식재료, 만들기 키트 등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유튜브에 무료 강좌가 많기 때문에

시작하기 굉장히 쉽다.

요즘에는 취미 활동으로

추후 수입을 높이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내가 관심있는 한 가지를 정해서 몰두해보고

추후 부수입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