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세부/여행

[필리핀/세부 여행] Bohol Island 보홀 가는법 / 오션젯 페리 예약 방법 / 시간 / 가격 / 소요시간

나는 7년전 세부에서 어학연수를 2달간 하고

이번이 세부에서의 두번째 어학연수인데

처음갔을때 보홀을 가지 못했던게 굉장히 한이었다

그래서 이번에 어학연수를 계획했을때

보홀은 정말 꼭가봐야할곳 1순위였다!

물론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여행이었다♥

 

보홀은 섬이라서 페리를 이용해서 간다

(물론 비행기를 타고 바로 보홀로 가기도 하지만

비싸기도하고 아직 보편화되진 않아서 거의 페리로 이동한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피어1에서 오션젯 페리를 타고 가는법이고

나 또한 이렇게 다녀왔다

(복잡할게 전혀 없다!)

 

페리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1.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구매하는 방법

2. 터미널에 가서 현장 구매하는 방법

3. 여행사를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

이렇게 있는데 나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구매했다

온라인 구매를 하면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나는 극성수기(필리핀 공휴일)에 가는 바람에

혹시나 티켓이 없을까 불안하기도 했고

(인원이 9명이었음) 

현장에 가서 줄서서 기다리고 싶지 않았다

수수료 20페소(500원)정도로 비싸지않기도하고!

 

 

여행사에서 구매하는 것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다고도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스스로 해보는 것도 여행의 일부라고 생각해서

여행사에 알아보진 않았다

 

인터넷에서 직접 구매할 때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하면 된다

굳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안하더라고

페리 시간을 확인하기에 가장 정확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다

 

 

OceanJet - Takes You There Fast and Easy

OceanJet takes you there fast and easy. We serve strategic routes in the Visayas & Mindanao areas. Travel with us now!

www.oceanjet.net

싸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바로

출발지, 목적지, 인원수, 날짜 설정하고

Search누르면 시간대가 나온다.

출발지: Cebu City, Cebu

목적지: Tagbilaran, Bohol

 

참고로 소요시간을 보면 2시간정도로 되어있는데

나는 적어도 30분은 더 잡고 시간을 생각하라고 말하고싶다

필리핀에서 페리탔을 때 제시간에 도착한적이 없기 때문..

(보홀갈때도 2시간30분-3시간정도 걸렸다)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밑에 Countinue Booking을 눌러준다

 

나는 Tourist 좌석으로 예약을했는데

페리 안이 진짜 너무추웠다

 

다들 발발떨면서옴.. (나는 수건 꺼내서 덮고옴ㅠㅠ헝)

꼭 겉옷 챙겨가시길ㅠㅠ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Finalize Booking 누르면

화면 오른쪽에 총 결제금액이 뜬다

크레딧 카드를 선택해서 정보 입력해준 다음

Proceed To Payment를 클릭해주면 된다

 

예약하고나서 E-ticket을 프린트해서 준비하면 끝!

어려울 것도 없고 간단하다 

 

이렇게 출력한 E-ticket은 가지고 터미널로 가서

실제 티켓을 받으면 된다!

뭔가 E-ticket이 더 실제티켓처럼 생김..ㅋㅋㅋ

실제 티켓에는 좌석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에

뭐 줄 미리서있다가 빨리 들어가고 그러진 않아도 된다

 

터미널피는 1인당 25페소이니 반드시 챙겨갈 것!!

터미널피 지불하고 나면 지불했다는 티켓을 주니 꼭 챙겨둘 것!

 

 

생각지도 않은 가방 검사 무엇....

액체류가 금지된다는 표시가 있어서 정말 너무놀랐다

(술과 음료수 잔뜩 삼...)

하지만 액체류는 따로 빼서 가방검사하고나니

물, 술 비롯한 액체류는 다시 돌려주었다 휴=3333

 

우리는 어학원에서 지내고 있기 때문에

캐리어를 따로 들고가지 않았는데

혹시나 캐리어를 들고 가는 사람들은

가방검사를 마치고 들어가서

"OCEAN JET BAGGAGE COUNTER"

라고 적혀진 카운터로 가서 티켓을 보여주고 짐을 맡기면되는데

캐리어 1개에 50페소이다

(크기에 따라 초과 금액이 발생할 수 있음)

 

이제 페리를 기다리면 되는데

페리 플랫폼이 티켓에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TV 화면에서 자신의 페리 플랫폼을 확인해줘야한다!

시간이 가까워지면 플랫폼 넘버가 뜨고

보딩이 시작되면 플랫폼으로 가서

티켓을 보여주고 페리 탑승하면 된다 

 

페리 기다리는 터미널 부합실..

ㅋㅋㅋㅋ이날 필리핀 롱 홀리데이여서

터미널에 사람 진짜 많앗다

물론 다 보홀가는 사람들은 아님!

 

보홀가는 페리 안에서 한번 찍어봄

날씨가 너무 좋앗어혀....

이렇게 우리의 보홀 꿀 여행은 시작되었다

 

▼ 보홀 1일차 : 로복강 선상뷔페/초콜릿섬 ATV/타르시어 원숭이/알로나비치/바클레욘성당/맨메이드포레스트

 

[필리핀/세부 여행] Bohol island 보홀 1일차 : 로복강 선상뷔페/초콜릿섬 ATV/타르시어 원숭이/알로나비치/바클레욘성당/맨메이드포레스트

보홀에 가기전에 꼭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은 로복강, 초콜릿섬, 발리카삭(스쿠버다이빙), 알로나비치 딱 이렇게 4곳.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중간 중간에 다른곳을 들리기로 했다 아무래도 스쿠버다이빙은 체..

yangfree.tistory.com

▼ 보홀 2일차 : 아로나 비치(버즈카페 The Buzz cafe)/발리카삭(스노쿨링,스쿠버다이빙)

 

[필리핀/세부 여행] Bohol Island 보홀 2일차 : 아로나 비치(버즈카페 The Buzz cafe)/발리카삭(스노쿨링,스쿠버다이빙)

보홀 2일차에는 스쿠버다이빙이 예정되어있기 때문에 체력, 시간을 고려하여 일정을 많이 잡지 않았다 그리고 2일째에도 여러 관광지를 돌아다니면 밴을 하루를 더 빌려야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명소들은 1일차..

yangfr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