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토론토/맛집

[캐나다/토론토 카페] Jimmy's Coffee 지미스 커피 (다운타운 커피 맛집)

오늘은 내가 애정하는 카페 Jimmy's Coffee 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한다.

미리 열심히 검색해서 간 곳은 아니고

어학원 수업 끝나고나서 약속시간까지 3시간정도가 붕떠서

노트북가지고 시간 떼우기 좋은 카페를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수업 끝나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학원 주위에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찾아보다가

지미스 커피를 발견했고, 평점도 좋아서 가게되었다.

근데 알고보니 유명한 카페였음! 

 

지미스 커피는 토론토에 7개정도 매장이 있는데

나는 던다스 역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갔다

84 Gerrard St W, Toronto, ON M5G 1Z4

 

운영시간은 

월-금 : 오전7시-오후8시

토-일 : 오전8시-오후6시

지점마다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해서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가는걸 추천한다

우리나라처럼 카페 11시, 12시까지하는 곳 거의없다ㅠㅠ

오후 5시, 6시쯤 닫는곳이 대부분임

 

매장은 3층을 전부 이용하고 있는데 주문은 1층 카운터에서 하고

본인 음료가 준비되면 직접 받아가면 된다

1층에는 테이블이 몇 개 없다

오래있을 예정이라면 2층이나 3층을 이용하는게 좋다

혼자왔다면 3층 추천!

 

커피를 할줄 아는 사람이 하는구나를 알 수 있는 그라인더와 커피머신

물론 한국만큼 청결에 엄청 신경쓰진 않는다

스팀봉 살짝 더러웠음.. 스팀봉 닦는 행주도 조금 더럽...ㅎㅎ..

 

직접 로스팅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지미스커피 원두도 판매하고 있고

드립기구나 머그, 텀블러, 심지어 의류까지 판매하고 있다

원래 이런데서 의류 사는거 안좋아하는데 저 회색 모자는 좀 탐났음ㅋㅋ 귀여워

 

머핀이나 스콘, 쿠키 등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고

샌드위치, 요거트, 샐러드 등도 판매하고 있다

뭔가 알짜배기 모아서 잘 팔고있다는 느낌?

요거트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먹고싶었지만

돈없는 유학생은 조용히 지갑을 가방안에 넣었다죠..

다음에 갔을때는 요거트 꼭 먹어보고 싶다ㅠㅠ

 

지미스 커피 메뉴! 

왼쪽이 기본 메뉴기 때문에 왼쪽에서 커피를 선택하면 된다

Brew coffee는 드립커피인데 핸드드립은 아니고 기계드립이다

캐나다에서는 정말 많이먹는 드립커피!

그리고 호주나 캐나다, 미국 등 카페에는 선택할 수 있는 우유 종류가 많다

그만큼 사람들 입맛이 까다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같다

알러지있는 사람도 많고 자신의 메뉴를 만들어 먹는걸 굉장히 좋아한다

메뉴판 오른쪽에 보면 우유를 선택 가능한데 대신 추가 금액이 붙는다

 

나는 오랜만에 라떼를 주문하고 음료를 받아서 올라갔다 

한 2-3시쯤 갔는데 자리가 꽉차있어서 하마터면 자리 못잡을뻔했다

근데 3층에 한 천사같은 사람이 자기 나간다고 여기 앉으라고 

먼저 말해줘서 운좋게 자리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렇게 계단을 따라 2층을 지나 3층으로 고고

 

2층은 일반테이블과 노트북 혹은 공부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테이블이 같이 있다

친구와 얘기를 나누기도하고 노트북을 하기도 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였다

혼자가 아닌 다른사람과 같이 왔다면 2층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3층은 대부분 혼자오는 사람들이 이용한다

그리고 다들 노트북이나 책을 가지고 공부하러 오기 때문에

정말... 조용하다 굉장히 조용하다

그래서 노트북으로 뭔가를 하거나 공부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3층은 비추!

하지만 노트북하기에는 너무나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제일 중요한 커피 맛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나는 지금까지 토론토에서 먹은 커피중에는 제일 맛있었다

(아직 스벅, 팀홀튼 이런데 말고는 5군데정도밖에 안가봤지만..ㅋㅋ)

근데 정말 내가 있는동안 내내 사람도 많았고

구글 평점도 높을 뿐더러 '지미스 커피'하면 아는 사람들이 많을정도로

꽤 유명하고 인기많은 카페이다

 

나는 사실 스타벅스나 팀홀튼 같은 빅 체인점을 안좋아하는데

(너무 맛없어서... 참고로 스벅에서 2년정도 일했었는데도 별로 안좋아함)

나같이 스벅커피 안좋아하는 사람이나

노트북하기 좋은 장소 찾는 사람한테 추천하고 싶은 카페이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중 제일 추천하는 카페!

 

다운타운 던다스 역 카페를 찾는다면 꼭 가보길 추천한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