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토론토/생활정보

[캐나다/토론토 생활정보] 토론토 수영장 등록없이 저렴하게 이용하기

토론토에는 굉장히 많은 헬스장이 있고

특히 GoodLife 라는 헬스장이 가장 대표적이다

토론토는 아무래도 날씨가 너무 춥다보니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보편적인 것 같다

토론토에서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을 꼽자면 보통 헬스, 아니면 요가인데

나는 이 두개다 너무 안맞는다..

워낙 정적인걸 싫어해서 요가는 너무 안맞고

헬스는 너무 맨날 반복되다 보니 지루함을 많이 느낀다

그래서 선택했던게 수영인데 너무너무 잘맞아서 유일하게 끈기있게 한 운동이었다

 

토론토에 처음 왔을때가 3월이었고 토론토의 겨울을 제대로 맛보지도 못했지만

너무 추워서 수영장을 갈 엄두를 못내다가

한 6월쯤...이나 되어서야 수영장을 갈 수 있게되었다

(게을러서 안간게 아니라 정말.. 나에게는 5월도 너무나도 추웠음)

 

원래는 GoodLife에 등록해서 수영을 할까 하다가

자고로 운동은 집에서 가깝지 않으면 안가게 되기 때문에 포기했다

집 근처에 GoodLife가 없었기 때문에..

 

그래서 운동을 하긴 해야하는데 어떤걸해야하나 생각하다가

같이사는 홈스테이 애기가 주마다 근처 수영센터를 다닌다는 소리를 듣고

바로 이거다 싶어 일단 무작정 찾아가게 되었다

 


내가 갔던 West Scarborough Neighbourhood community Centre

구글에 Swimming이라고만 쳐도 근처 수영센터이 전부 나와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내가 간 이 센터는 수영강습도 진행한다

우리나라에 비해서 당연히 금액은 비싼 편이다

근데 사실 굳이 강습을 배우라고 추천해주고 싶지는 않은게

그닥 체계적으로 가르치는것 같지는 않았다

심지어 강사가 물안에 들어오질 않음; 게다가 수영장 굉장히 작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있는 카운터?에

자유수영을 할 수 있는 시간대가 있는지 물어봤더니 

자유수영이 가능한 시간과 금액이 적혀있는 종이를 줬다

나중에 자유수영하러 와서 여기에 있는 직원한테 돈을 지불하면 된다

OPEN SWIM / FUN SWIM / ADULTS ONLY 라고 표기되어있는게

일반인이 수영장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

그리고 아래에 보면 PUBLIC SWIM FEES 칸에 금액이 나와있다

굉ㅇㅇㅇㅇㅇ장히 저렴하다

나는 한번 이용하고 나서 계속 운동할겸 갈 생각으로

20 Swim Card를 구매했다.

 

한번에 $1.5인셈이다 완전 저렴!!

저렇게 스마일이 그려져있는 코팅된 카드를 주고 

이용할때마다 한번씩 스마일에 펀칭을 해주는데

좀 당황스러운게 스마일이 20개가 아닌 18개가 그려져있으니

처음 2번 사용할때까지는 펀칭받지말고 카운터에 말하라고..ㅋㅋ읭?

한국인 입장에서 굉장히 이해가 안가는 시스템...ㅎ

 

시설이 정말 별로이긴 하다 심지어 락커가 없어서 당황스러움

사람들은 그냥 이 탈의실에 짐을 놓고 나가긴하는데

나는 조금 불안해서 짐을 가지고 나가서 수영장 내에 있는 벤치에 두었다

 

나는 여자 탈이실이라 그냥 벤치에 짐두고 옷을 갈아입었는데

다들 저 안에 들어가서 갈아입음...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는데

나중에 뭔가 알게됨...................................

 

샤워실도 굉장히 작다 딱히 물건을 놓거나 걸어놓을만한 곳이 있어서

많이 불편하긴하지만 다니다 보면 적응된다

사실.... 진짜 여기서 아주 잊지못할 일화가 생기는데

처음 수영간 날 수영한 후에 나는 당연히 한국에서처럼

수영복을 탈의하고 다 벗은채로 꼼꼼하게 샤워를 하고있었다

그런데 수영하고 난 사람들이 들어오더니 다들 옷을 안벗고 샤워를 하는거..

심지어 사람들이 민망해하는거 같은게 느껴지기도 하고

어린 아이들은 나를 신기한듯이 쳐다봤다...

심지어 옷을 갈아입을때도 절대 남 앞에서 옷을 안벗는거

알고보니 공공화장실에서 서로 벗은 몸을 보이지않는다고^^...허허

정말 나중에 알고보니 부끄러웠는데 부끄러운것보다 사실 너무웃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지 나 왜웃기지ㅋㅋ또웃겨...ㅠ_ㅠㅋㅋㅋ너무당당햇어

 

수영장은 정ㅇㅇㅇㅇㅇ말정말작다

들어가서 깜짝놀람 핳핳 그래도 나름 저 끝에는 깊다 (발안닿음)

항상 안전요원이 지키고 있고 원하면 구명조끼도 빌릴 수 있음

(키판은 강습때 사용하는거라고 못쓰게 할때가 있음)

엄청 작기도 하고 나는 Fun Swim 시간에 가서 아기들도 있어서 수영하기 좀 불편하긴 했는데

그래도 이 가격에 몇 달동안 못했던 수영을 해서 너무 좋았다

몇번 하다가 이사가는 바람에 20번 다 못채웠지만

이사오지 않았더라면 꾸준히 갔을것같다!

 

수영하고 돌아오는 길이 너무 상쾌하다

걸어오는길도 그림이 따로없당 여름아 가지마ㅠㅠ

 

토론토 수영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사람이라면 

저렴하고 (무료인 곳도 있다고 들었음) 이용하기 어렵지 않다는 점에 있어서

토론토 지역센터 수영장 꼭 가보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