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토론토/여행

[캐나다/토론토 여행] Toronto Islands 토론토 아일랜드

 

 

 토론토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생활중이라면 못해도 한번은 꼭 들어봤을 여행지 토론토 아일랜드! 토론토에서 인기있는 장소이자 접근성이 좋아 토론토에 온다면 한번쯤은 꼭 가는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여름이 되자마자 항상 가봐야지 생각했던 곳인데 막상 또 귀찮기도하고 가깝다는 이유로 '언제 한번은 가게되겠지'라는 마음가짐으로 계속 방문을 미뤄왔던 곳이다. 그러다가 날씨가 벌써 선선해지는 것 같아서, 이러다가 토론토 아일랜드 못가보고 겨울오겠다 싶어 가게되었다. 물론 주말에 마땅히 갈 만한 곳을 찾지 못하기도 했고! 근데 정말 가보고 왜 이제왔나 싶을정도로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다. 내년에는 꼭 여름 피크에 아침일찍부터와서 물놀이도 즐기고 여유를 즐기고 싶다.


 

토론토 아일랜드 위치

 토론토 아일랜드는 토론토 남쪽에 15개의 섬으로 구성된 온타리오 호수에 있는 섬이다. 토론토에서 유일하게 페리를 타고 갈만한 곳이 아닐까 싶다. 페리 선착장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해있다. 토론토 다운타운에서 1시간 내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는 곳이다.  

 

 

토론토 아일랜드 가는 방법

 우선 TTC 지하철 노란색인 Line1을 이용해서 Union역까지 이동한다. Union역에서 구글맵에 Jack Layton Ferry Terminal 검색을 참고해서 페리 선착장으로 이동한다. 지도상에는 13분이라고 나오는데 사실상 페리 선착장쪽에서 무단횡...단...을 많이 하고해서 13분까지는 안걸리는 것 같다. 페리 티켓을 구매하고 선착장 내로 들어가면 페리 탑승 가능한 장소가 3곳이 있다. 각각 Hanlan's Point Beach, Centre Island, Ward's Island 이렇게 향하는데 어차피 세가지 섬을 도보로 이동가능하기 때문에 어딜가도 크게 상관은 없다. 본인의 동선 위주나 가고싶은 곳을 생각해서 목적지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보통 사람들은 Centre Island로 많이 가고 배도 가장 크다. 나는 Hanlan's Point Beach로 갔다. 그 이유는 누드비치에 가보고 싶었고 사람이 많은걸 싫어하는데 센트럴아일랜드로 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참고로 날씨가 시기에 따라 세 곳 중에 운영을 안하는 곳이 있을 수 있다. 

 

 

토론토 아일랜드 페리 티켓 구매 방법/가격/페리시간 

 

 토론토 아일랜드 티켓은 온라인, 오프라인 전부 구매가 가능하다. 나는 즉흥적으로 갔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구매했다. 토요일에 갔는데도 생각보다 줄은 길지 않아서 티켓구매하는데 불편한 건 없었다. 참고로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티켓구매하는 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음. (온라인 티켓 구매는 아래의 링크 참고)  티켓 가격은 성인 8.19$, 청소년 5.37$, 아동 3.95$이다. 티켓 가격에는 왕복 티켓이 포함이고 환불은 안된다. 페리는 15분에서 30분까지 자주 있기 때문에 페리 시간은 따로 체크하지 않아도 괜찮다.

 

Toronto Island Ferry Tickets Online

Welcome to Toronto Ferry! Welcome to Toronto Ferry!

secure.toronto.ca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할 만한 것들

 토론토에서 할 수 있는건 생각보다 많다. 정말 돈 많은 사람은 자신의 요트를 가져와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굉장히 부러움..) 비치에서 수영하고 여유를 즐기기도 한다. 아일랜드 전체가 공원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잔디밭에 앉아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도 많다. 또한 액티비티로는 카누, 자전거타기, 리프트타기 등이 있고 아이들이 즐길만한 작은 놀이공원인 Centreville Amusement Park도 있어서 아이를 데려가기에도 좋다. 할 수 있는게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연령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비치에서 산책하다가 자전거를 대여해서 1시간 동안 자전거를 타고 센트럴 아일랜드를 구경했다.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자전거 대여 및 가격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사람들이 많이하는 자전거타기! 생각보다 아일랜드가 넓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구경하기에 굉장히 좋다. 자전거 대여는 Centre Island에 Bicycle Rental 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1인용, 2인용, 4인용 등 여러가지가 있다. 가격은 자전거마다 다르지만 기본 1인용 싱글 자전거는 1시간에 9$이고 디파짓이 $10이다. 나는 토탈해서 19$을 지불하는건줄 알았는데 처음에 매표소에서 디파짓으로 10$을 지불하면 나중에 1$을 돌려받는다. 매표소에서 결제 후 영수증 같은걸 주고 바로 옆에 자전거를 대여/반납하는 곳에 제시하면 자전거를 대여해준다. 대여해줄때 주는 종이를 잘 가지고 있다가 자전거를 다 이용하고 반납할 때 대여했던 곳에 종이를 주면 도장을 찍어준다. 그러면 그 종이를 바로 옆에 디파짓을 돌려받는 곳에서 1$을 받는다. 

 

 

토론토 아일랜드 풍경

  토론토 아일랜드는 물론 도착해서도 너무 아름답지만 토론토 아일랜드로 갈 때, 토론토로 돌아올 때 페리에서 바람을 느끼며 풍경을 보는게 크게 한 몫한다. 페리를 타는 것 자체로도 힐링이 된다. 센트럴 아일랜드는 비교적 사람이 많지만 페리를 타고 Hanlan's Point로 간다면 정말 한적하고 평화롭고 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간만 많다면 비치나 공원에서 하루종일 누워있어도 너무 좋을 것 같다.

 

 

기타 시설 

 센트럴 아일랜드에는 피자나 아이스크림 등의 음식이나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도 있고 탈의실, 화장실도 잘 되어있다. 다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줄이 길다. 그리고 탈의실 근처에 물건보관함도 있다(가격2$)

 

 

꿀팁

 해 질때 페리를 타면 선셋과 어우러진 토론토 다운타운 뷰를 볼 수 있으니 토론토로 돌아올 때 선셋 시간에 맞춰서 페리를 타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Hanlan's Point Beach로 가서 누드비치를 가보는걸 정말 추천한다. (돗자리나 비치타올을 하나 챙겨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어차피 옷은 선택이라 옷을 입고 가는것도 가능하다! 누드비치를 꼭 가보는걸 추천하는 이유는 이쪽 바다가 정말 예쁘다. 그리고 센트럴아일랜드에서는 자전거 대여해서 곳곳을 다녀보는 걸 추천한다! 재미도 있을 뿐더러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더 많은 곳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