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토론토/맛집

[캐나다/토론토 맛집] Pizzeria Libretto 피제리아 리브레토 / 이탈리안식 피자 맛집

원래 피자덕후는 아닌데 이상하게 요즘 피자가 너무 먹고싶었다

생각해보니까 3월에 토론토에 와서 지금까지 피자 먹으러 딱 한번 갔더라^^;

Boston Pizza에 가서 빅맥 피자를 먹었었는데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이번에는 새로운 피자 레스토랑에 가보고 싶기도 했고

사실 멀리 나가기 귀찮아서 집 주위로 찾다가 괜찮은 곳을 찾았다

레스토랑 이름은 'Pizzeria Libretto' 피제리아 리브레토! 

구글 평점이 무려 4.5!! 와우 바로 가볼까나ㅏㅏㅏ

 

이 날 피자먹으러 가다보니 그 부근에 (그리스타운!)

Taste of Danforth 라는 푸드축제가 열렸다

사람이 이렇게 많이몰리다니.. 다들 축제 잘찾아 다니는구나...ㅋㅋ

(무튼 피자먹으러 갔다가 축제 구경도 잘 하고 왔다고 한다)

 

Pizzeria Libretto 입구는 좀 허름해보인다

이 날은 페스티벌 하고 있어서 이렇게 앞에 천막도 있고

피자 주문하는 사람이 길게 줄서있었는데 (유명하긴 한가보다)

평소에 푸드페스티벌 안할 때에는 앞에 천막은 없어서 더 눈에 잘띈다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레스토랑 앞에 테이블이 있어서 밖에서 먹는것도 가능하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페스티벌만 아니면 밖에서 먹었을 것 같은데

사람도 너무 많고 테이블 바로 옆에서 피자를 만들고 있어서 

그냥 안으로 들어갔다

 

들어가자마자 밖에서 레스토랑 보고 상상했던 모습과 완전 달라서 좀 놀랐다

밖에서는 좀 허름해보이는데

문 열자마자 인테리어 왜케 모던한데...?ㅋㅋㅋㅋ

문열자마자 BAR가 있당

역시 토론토는 BAR가 레스토랑 안에 같이 있는 곳이 많다

들어가서 직원에게 인원수를 말하면 자리로 안내해준다

 

깔끔깔끔 조명도 예쁘고 액자로 인테리어 해놓은것도 예쁘고 :)

 

저 멀리 주방 안에는 이탈리안식 피자를 굽는 화덕 두개가 보인다

화덕만 봐도 피자 맛있을것같앙...

나는 딱히 이탈리안식의 그 쫀득쫀득하고 얇은 피자를 좋아하는 건 아닌데

가끔 그런 이탈리안식 피자가 엄청 땡길때가 있다ㅋㅋㅋㅋ

사실 한국 피자에 입맛이 길들여져버려서 한국식 피자를 좋아했다가

(도우 두껍고 토핑 겁나 많이들어가서 두툼한 피자)

이탈리아가서 진짜 이탈리안 피자를 먹어보고나서 좋아져버렷당...허허

 

화장실 가다가 우연히 본 지하! 

이 날은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지하를 오픈하지 않았는데

사람이 많으면 지하도 오픈하는 것 같다

지하 테이블도 아기자기하니 분위기가 좋았다

 

자리에 앉으면 물과 메뉴판을 서버가 갖다준다

무슨 피자가 잇을까나ㅏㅏㅏㅏㅏ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하진 않았다

가격도 토론토에서 이 정도면 무난한 수준인듯?

사실 나는 씨푸드 덕후라서 씨푸드 피자 있었으면 그걸시키려했는데

무슨 이상한 생선 들어간거말고는 없는거ㅠㅠ

(갈릭쉬림프 피자 이런거 좋아함..ㅎ)

그리고 사실 메뉴판 보기 너무 어려웠다.. 이탈리아어랑 섞여있어서

메뉴고르는데만 한참걸림..ㅋㅋ

여기 피자는 보통 이탈리안 피자가 그렇듯

한 피자당 일인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여자가 하나 다 먹기에는 조금 버거울 수 있는데

남자는 충분히 다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

우리는 아주 신중하게 고민한 끝에 'NDUJA 피자를 시켰다

매운 소시지 들어간다길래......ㅋ 그렇게 고민해놓고 결국 그냥 매운소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피자2판이나 피자1판 파스타1 이렇게 시키려다가

구글에서 검색했을때 깔라마리가 넘나 맛잇어보여서 깔라마리1 피자1 이렇게 주문했다

그리고 맥주도....*^^*

 

식전빵! 나는 저렇게 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에 빵 찍어먹는거 넘나 좋아한다

매운 페퍼인지 뭔지 모르겟는데 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에 찍어서

저 빨간거 딱 올려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다..!!

 

맥주가 빠질수가 없쥬...ㅎ.... 캔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다 

근데 맥주 너무비싸ㅠㅠ 한캔당 8$정도 했던것같다

술은 LCBO에서... 토론토 레스토랑에서 술먹다간 정말 파산날듯

 

드디어 나온 Buttermilk Fried Calamari 

프레이팅 너무 예쁘게해서 나옴ㅋㅋㅋ

사실 그렇게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소스가 조금? 색다르긴했는데

와 이거뭐지? 이정도는 아니고 아 그냥 오징어튀김

근데 좀 작은 오징어튀김?

아무래도 토론토에서는 싱싱하고 크고 질좋은 해산물을 찾기가 어렵다

씨푸드 러버에게 있어서 이는 캐나다의 치명적인 단점..

(꼭 다먹고나서 이런소리한다ㅋ)

 

드디어 나온 피자님

딱봐도 맛있어보임ㅋㅋㅋㅋㅋㅋㅋ아 침나와

빵도 쫄깃쫄깃하고 치즈도 적당해서 느끼하지도않고

이탈리안식 피자 저아유 피맥은 사랑입니다♥

피자 한입 딱먹고 맥주한잔 들이키면 월마나 맛잇게~~~유?

저렇게 식전빵, 깔라마리, 피자, 맥주까지 먹고나니 엄청배불렀다

만족스러운 식사였음!!! 

 

 

<결론>

Pizzeria Libretto 추천!!

딱 먹었을때 와 엄청맛잇어!!! 까진 아니지만 우리는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조만간 또 생각날것같음ㅋㅋㅋㅋ

레스토랑도 너무 괜찮고 직원도 친절하고 맛도 괜찮아서 

나는 재방문 의사 있음★

(참고로 맥주까지 시키면 가격이 좀 나온다..!)

 

Pizzeria Libretto

 550 Danforth Ave, Toronto, ON M4K 1P7

(416) 466-0400

일-목: 11:30-22:00

토-일: 11:30-23:00

 

내가 갔던 곳은 Greek Town쪽인데 다운타운에도 지점이 4개나 있다

그래서 여행자들이 가기에도 괜찮을 것 같은 레스토랑!

구글에서 Pizzeria Libretto 검색해서 본인이 가기 편한 지점으로 가면 좋을 것 같다:)